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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시설 유형별 서비스 수준 분석 및 개선방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7-15 조회수 3900
첨부파일 파일 248호-최종.pdf

보육시설 유형별 서비스 수준 분석 및 개선방안

 

 

시설유형별 서비스 질을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시설이용에 따른 만족도는 기대수준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사의 책임 있고 적극적인 보살핌 및 교육’에 대한 요구도가 시설유형에 관계없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남
어린이집의 경우 특수보육 서비스 (야간, 휴일, 영아전담, 24시 보육)와 가정어린이집의 0~2세 대상 보육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기대수준에 못 미치는 것으로 조사됨
유치원의 경우 실내 놀이기구 및 교구, 정기적인 면담, 아동의 성장발달에 대한 교사의 고려 등의 항목에 대한 만족도가 기대수준에 못 미치는 것으로 조사됨
국공립 어린이집(0~2세)과 국공립 유치원(5~6세)이 ‘운영시간 준수와 규정시간 내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만족도(국공립 어린이집)와 기대수준 (국공립 유치원)이 낮게 조사됨에 따라 해당 시설에 대한 운영시간 준수 현황과 서비스 제공 실태에 대한 점검이 요구됨

 

 

출처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복지 Issue & Focus 제248호(2014.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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