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1-04 조회수 231
첨부파일 파일 2022.12.21.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jpg

지난 21일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금미)는 위원 10명과 함께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마트, 미용실, 공인중개사무소 등 생활밀착형 업소를 중심으로 겨울철 주거취약 등으로 생활고를 호소하는 이들을 발견하고 예방하고자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거리에 나서 핫팩 및 홍보명함 등을 나눠주며 지역주민들이 일상에서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아울러, 생활밀착형 업소가 밀집한 골목 곳곳에 홍보포스터와 전단지를 부착하여 누구나 쉽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정금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우리 주변에 드러나지 않은 어려운 이웃 주민들이 많이 있다. 이들을 밖으로 이끌어주기 위해서는 우리뿐만 아니라 주변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민의 동참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재 세류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 발굴에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발굴 된 이웃들이 적절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살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음글다음글 2023년 1월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회의록
다음글이전글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산타 희망보따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