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우만2동이야기] 가가호호 찾아가는 우만2동, 홀몸어르신 잘계시나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9-23 조회수 1282
첨부파일 파일 홀몸어르신 전수조사.png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2동 통장협의회(회장 유계심)는 최근 1994년 최악의 폭염보다 더 지독한 여름 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거동이 불편하시거나 코로나19로 인해 주변왕래가 없이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관할 통장들이 8월 13일까지 직접 세대를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안부를 확인한다고 밝혔다.

이는 무더위속에서 홀로 지내시는 관내 어르신들의 안부확인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건강상태 및 생활환경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여름철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이다. 통장이 발굴한 돌봄이나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대해서는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여 매주 1~2회 안부인사를 전하고, 냉방용품을 전하는등 필요한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우만2동 통장협의회 유계심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르신들의 안부확인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정기적인 안부확인 및 지원을 통해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재숙 우만2동장은 “독거노인 가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소외 단절된 우리 이웃에 대한 고독사를 예방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관내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우만2동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다음글다음글 [우만2동이야기] 폭염 고위험군 써큘레이터 지원
다음글이전글 [우만2동이야기] 어르신들을 위한 삼계탕 복달임 행사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