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 심화과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07 조회수 1032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 심화과정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6일 15시, 코디네이터 심화과정 1회기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코디네이터란? 주민이 자기 삶과 마을에 관심 갖고 주체가 되도록 개입하며, 주민이 스스로 하도록 돕고, 동협의체가 활성화 되도록 촉진하는 위원분들을 의미합니다!


코디네이터는 수원시에만 있는 특별한 보석 같은 분들입니다!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 12회의 교육을 거쳐 코디네이터를 양성했는데요.


올해부터 내년까지 수원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이끄는 역할들을 코디네이터 선생님들이 하실 수 있도록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디네이터 뿐만 아니라 참여를 원하시는 민간위원장님, 위원님들 50분이 함께 모여 마을공동체의 이해라는 주제로 채현탁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의 마을공동체의 방향은 어떻게 가야할까? 등 마을공동체에 대한 고민 속에서 마을공동체의 모습을 상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남은 교육 회기에서는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이해와 수원시 마을복지계획 매뉴얼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글다음글 [여성가족분과] 성평등 정책 마련을 위한 수원형 성평등지수와 예산분석 토론회
다음글이전글 [영유아분과] 수원시 경계선 영유아 발달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