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여성가족분과] 성평등 정책 마련을 위한 수원형 성평등지수와 예산분석 토론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08 조회수 1022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여성가족분과] 성평등 정책 마련을 위한 수원형 성평등지수와 예산분석 토론회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 에서는 성평등 정책 마련을 위한 #수원형_성평등지수와 #예산분석 토론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성평등지수는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과 남성의 평등한  정도를 나타내는 통계로, 이를 토대로 성평등을 개선시키고자 하는 정책 도구입니다.

국가 단위의 성평등지수, 시도 단위의 지역성평등지수가 관리되고 있으나, 기초 단위에서는 최초로 성평등지수를 작년 개발, 올해는 데이터를 취합하고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2018~2021년의 수원시 여성가족 예산을 분석한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정책은 재정 집행을 통해 발현되므로 재정을 분석하여 정책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산분석을 통해 수원시에서 펼치지고 있는 정책을 파악하고, 4년간의 정책영역과 사업내용의 추이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수원형성평등지수 데이터 취합과 분석, 예산 분석의 힘든 과정을 함께한 여성가족분과 위원님들 넘 수고 많으셨습니다.


토론회 주제발표를 해주신 박재규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센터장님, 이정수 수원여성회 사무국장님,

좌장을 맡아주신 최영옥 수원시의회 의원님과 지정토론으로 참여해주신 

일자리 고용 경제 정책영역의 이희원 수원시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장님,

권익증진 정책영역 이지희 수원여성의전화 대표님,

가족문화 정책영역 윤성은 경기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회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토론회에서 제안해주신 내용은 내년 #제5기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 성평등전략과 사업 개발의 토대로 활용하겠습니다.

   











 

다음글다음글 [주거복지분과] 주거복지정책 발굴을 위한 '사회주택' 본따르기
다음글이전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 심화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