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어려운 이웃을 찾는, 우리 마을 맞춤형 교육 열린주민교육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8-23 조회수 489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찾는, 우리 마을 맞춤형 교육 열린주민교육 개최

수원시협의체는 6.30.(목), 7.5.(화) 이틀에 걸쳐 열린주민교육을 추진했습니다. 


첫번째 교육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을 주제로 고혜정 용산2가동주민센터 주무관을 모시고 교육을 추진했습니다.

서울형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지 사례와 함께 이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되기 위해 동복지대학, 동 단위 복지계획 수립 및 실행경험 등이 중요하다는 내용으로 교육이 전달되었습니다.


두번째 교육은 관계형성을 위한 공감대화법을 주제로 이혜주 우리동네노인주간보호센터장을 모시고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대상자에게 단순히 서비스 지원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강점 관점 접근 등 대상자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우리가 만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관계형성을 할 때는 어떤 접근이 필요한지에 대해 현장 사례와 함께 집중적으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이후 진행된 만족도 평가에서는 동협의체 위원 뿐만 아니라 수원시민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이었다는 점과 현장에서 일을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았다는 점에서 두 교육 모두 참여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이후 협의체에서는 피드백을 수렴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교육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글다음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제3차 수립추진단 회의 개최
다음글이전글 2차 마을복지계획 맞춤형 컨설팅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