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지역&이슈] 전환의 시대! 민관협력으로 수립되는 제5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1-10 조회수 779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전환의 시대! 민관협력으로 수립되는 제5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박창재


신종모시(愼終謨始)_맺음을 중시하며 새로운 시작을 계획하자!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우리는 감염병으로 만남의 시간을 멈추고 있습니다. 잠시 위드코로나의 기대 속에 다시금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을 정비하며 새해를 맞이하려고 하였으나 녹록지 않은 상황에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협의체는 1,100여 명의 위원님들이 수원시 사회보장 향상을 위하여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수원시 신년화두가 ‘신종모시(愼終謨始)’입니다.
협의체에서는 금년 한 해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2022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을 통하여 제4기(2019~2022년) 계획을 원만히 마무리하며, 새로운 특례시를 맞이하는 수원시민의 사회보장을 위한 ‘제5기(2023~2026년) 계획’을 수립하는데 민관협력의 힘으로 심기일전하겠습니다.

먼저 ‘지역사회보장 민관협력 활성화’에 주력하겠습니다.
대전환의 시대의 수원특례시 사회보장 기반과 더불어 정책 비전을 마련하고, 협의체 비전 실현을 위한 민관 소통체계를 정례화하여 지역사회 연대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강화함으로써 실질적인 시민참여 민관협력을 구현하겠습니다.

‘시민이 공감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시민의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사회 현안과 의제를 중심으로 정책을 설계함과 동시에 민·관·정 소통의 장을 통한 정책의 실제적인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공감되는 제5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질적인 시민참여 통로를 확대’하겠습니다.
‘마을복지대학’을 통하여 주민력 및 인적안정망 강화로 동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시민패널’ 과 다양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모아내는 토론의 장 등 참여의 통로 또한 확대해 나아가겠습니다.

2022년 수원특례시 출범과 더불어 수원특례시 사회보장 향상을 위하여 ‘수원특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발돋움하는 길에 동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민관협력의 힘으로 시민의 사회보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임진년 새해 검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만사형통을 기원합니다.

다음글다음글 [지역&이슈] 정책이 서 말이라도 알아야 보배! 알아보자, 2022년 달라지는 사회보장 정책
다음글이전글 [지역&이슈] 결과보다 과정이 존중받는 9기 협의체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