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로나19 예방수칙 지키기
작성자 수원시건강지킴 등록일 2020-04-12 조회수 2162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요즘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알아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난해 12월 중국에서 최초 감염자가 나타난 이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전 세계에 큰 공포심을 몰고 온 이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이들이 마스크를 쓰기 시작했고, 
심지어는 시민들의 격리 생활을 격려하는 국가들도 나타나기 시작했다.

예방 수칙, 바이러스의 잠복기 그리고 감염 경로 등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들이 검증도 되지 않은 채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코로나19는 보균자와 밀접한 접촉 또는 기침과 재채기로 전파된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막을 예방 수칙에 관해 알아보자.


코로나19 예방 수칙

바이러스가 확산된 지역은 피한다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확산 상태가 특히 심한 지역들이 있다. 
예를 들어 북부 이탈리아와 같은 지역은 위험 지역으로 분류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확진자와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다. 
바이러스의 잠복기가 평균 6일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확진자를 구분하기는 매우 어렵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진을 위해 많은 사람이 병원 등에 몰리는 상황이 벌어져, 추가 감염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는 다른 이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하는 것도 꼭 피해야 할 사항이지만, 현재까지는 단체 활동 및 행사가 아직 허용되는 국가들도 있다.


서로 안전 거리를 유지한다

과학자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이동 거리가 최대 90센티미터에 다다른다고 밝혀냈다. 
즉, 자신에게 감염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주변 이들과 최소 90센티미터 이상의 안전 거리를 유지하도록 하자.


손을 자주 씻는다

손 씻기는 바이러스의 종류와 상관없이 가장 근본적이고도, 효과적인 감염 예방법이다.
화장실을 다녀온 후, 재채기 또는 기침을 한 후 그리고 아픈 사람과 접촉한 후에 손을 씻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비누가 없다면 대신 손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는 티슈나 손으로 코와 입을 가리는 것도 중요하다.


병원 또는 보건소에 연락하기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을 한 적 있고 재채기, 호흡 곤란, 고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보건소 또는 병원에 신속히 알려야 한다.
감염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병원으로 문의 또는 감염 확인 전화 등이 몰리고 있는 실정이다. 
즉, 감염에 확신이 들 때만 연락하도록 하자.

이 외에 코로나19에 대비해 주의할 음식 또는 반려동물 관리법은 없다. 
그러나 뉴스와 기사를 자주 확인하며 주의 사항과 새로운 예방 수칙들을 확인하도록 하자.


최고의 예방법

앞에서 언급했듯이 손을 자주 꼼꼼히 씻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감염 예방법이다. 
또한, 감염 증세가 있는 사람이 보인다면 최소 90센티미터 이상 거리를 두어야 한다.
자신에게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자가 격리를 즉시 실행하고 
보건소 또는 병원으로 자신의 상황을 알리도록 하자.

다음글다음글 장수를 위한 건강한 9가지 습관
다음글이전글 쉑쉑바디 - 몸을 통한 나 깨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