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디네이터 4회기 교육 및 수료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2-04-21 조회수 631
첨부파일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코디네이터 4회기 교육 및 수료식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20일, 4회기를 끝으로 수료식과 함께 교육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마을복지계획의 실제"를 주제로 마을복지계획의 수립과정을 직접 경험해보는 실습과정을 가졌습니다.


6개의 조로 나누어 우리 마을의 문제점과 원인찾기, 중단기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 찾기와 사업계획서 작성 및 마을복지비전 설정까지!

포스트잇을 쓰고, 여러 의견들에 대해 도트보팅을 해보며 6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숙의와 합의를 통해 마을복지계획의 수립 과정을 경험해보았습니다.

교육도 열정적으로 들으시는 우리 위원님들이기에 논의의 현장은 더욱 뜨거웠답니다!






4회기의 교육 이후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윤학수 공동위원장님이 수료증과 함께 동협의체 2기 코디네이터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4회기 동안 높은 참석율을 보여주신 우리 위원님들 교육 수료 너무 축하드립니다~~~~~!


이후 마을복지계획 전문가 2급 시험진행과 함께 모든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이 끝이 났답니다!




교육은 끝이 났지만 마을복지계획 수립은 이제 시작이죠!

이렇게 경험한 수립의 과정들과 교육 내용을 가지고 이후 코디네이터들은 각 동의 마을복지계획 수립 진행자가 되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디네이터들을 중심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동 단위 마을복지계획이 원활히 수립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다음글다음글 2022년 4월 실무분과 회의 및 사업
다음글이전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디네이터 교육 3회기 진행